계룡사랑후원회, 공주시 복지시설 찾아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계룡사랑후원회, 공주시 복지시설 찾아 봉사활동 전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사랑후원회 복지시설 봉사활동
계룡사랑후원회 복지시설 봉사활동

충남 41호 나눔리더스클럽인 ‘계룡사랑후원회’는 지난 31일 공주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후원물품 전달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공주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육군본부 계룡사랑후원회 강효식 중령, 공주시 소찬섭 복지정책과장,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사회복지시설인 소망공동체를 방문해 계룡사랑후원회 장병들이 준비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화단 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계룡사랑후원회는 계룡대에 근무하는 육군본부 및 직할부대의 장병들로 구성된 지역사랑 단체로 2011년 창립되어 현재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 불우 참전용사들을 위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강효식 중령은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위축됐던 봉사 의지를 되살려 나눔과 배려의 육군문화를 확산하고자 시행했다”며 “작은 것이라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함께 나누는 정신 또한 ‘위국헌신 군인본분(爲國獻身 軍人本分)의 자세가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정회영 사무처장은 “충남에서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나눔리더스클럽 41호인 계룡사랑후원회의 활발한 기부 참여와 봉사활동으로 국가방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는 따뜻한 육군의 활동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찬섭 과장은 “공주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한 사랑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주시에 지속적으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