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역복지 협력과 강화 위한 간담회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역복지 협력과 강화 위한 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1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아동ㆍ노인ㆍ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 복지현안 청취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6일 장애인 복지단체를 끝으로 민간네트 간담회가 마무리 됐다.

(재)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이하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6일 장애인 복지단체를 끝으로 민간네트 간담회가 마무리 됐다.

시설 기관장들의 지역복지 협력과 시설 간의 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된 간담회는 지난해 진행된 돌봄 종사자 인식개선 홍보캠페인, 현장 실무자 지원사업 등의 경과보고와 사회서비스원 민간 사회복지시설 운영지원사업 소개, 각 복지 현장의 복지현안 확인 및 대응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는데, ▲노인복지에서는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노력 등 7건이, ▲지역복지에서는 교육복지사업 강화 등 3건이, ▲보호/권익옹호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예방 등 4건이, ▲아동청소년복지에서는 보호종료 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 등 4건이, ▲장애인복지에서는 장애인 자립에 대한 부분 등 5건 등이 각각 주요 의견이 나왔다.

행사에 참석한 한 기관장은 “사회서비스원이 민간과 함께 촘촘한 돌봄서비스 구현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이번에 나눴던 의견들이 많이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명희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안해 준 복지사업 확대와 세종형 복지모델 및 종사자 처우개선 등 중단기 계획를 수립해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회서비스원은 앞으로도 사회서비스 네트워크를 촘촘하기 위해 현장 의견수렴과 다양한 민간 전문기관 및 주민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