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여성발전은 사회발전의 척도”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여성발전은 사회발전의 척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여성단체장과 시정4기 첫 여성단체 간담회 개최
여성리더 역할 강조…2025국제정원도시박람회 협력 요청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31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여성단체장들과 시정4기 첫 간담회를 가졌다.

최민호 세종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여성단체 활성화 방안과 20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여성계 역할·협력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단체는 총 17곳으로, 박정희 세종시 여성단체협의회장, 김인숙 ㈔세종와이더블유시에이(YWCA) 회장, 엄미숙 세종시 새마을부녀회장 등 여성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최 시장은 여성 발전이 사회 발전의 척도인만큼 그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연대활동으로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여성단체장들을 격려했다.

또한 의식개혁 주체로서 미래전략수도 세종 실현을 위해 여성리더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시장은 “여성단체의 활동영역이 경제, 환경, 농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라며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여성들의 역량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미래를 여는 과정에 여성단체의 협력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건강한 경쟁과 함께 진정한 통합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2025 국제정원도시박람회에 대한 설명과 함께 여성단체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기도 했다.

최 시장은 “국제정원도시박람회는 세종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행사”라며 “박람회로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여성계가 화합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