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의원, '도심융합특구' 사업 문재인정부 때 지지부진
상태바
윤창현 의원, '도심융합특구' 사업 문재인정부 때 지지부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2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역세권 개발 이장우-박희조-윤창현 트리오 나설 것

윤창현 국회의원이 6월 1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국민의힘 대전 동구당협위원장직을 수행한 지난 4개월 성과보고와 동구 비젼을 힘있게 추진할 것을 밝혔다.

작심한 듯 대전 지역구 전체를 독식한 더불어민주당 7명 의원들은 지난 3년간 대전시민의 지지에 어떤 성과를 냈는가란 질문으로 포문을 열었다.

또 더불어민주당의 비리에 대해서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방탄프레임은 당 지도부에 그치지 않고 송영길 전 대표의 돈봉투 전당대회 등 총체적 비리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강래구 전 대전 동구당협위원장이 그 중심에 있는 것이 드러나면서 동구시민의 명예를 실추 시켰다”고 비판했다.

이어서 “나아가서 김남국 의원의 코인게이트는 청년들을 절망과 불신의 나락으로 밀어넣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의원은 “이장우 시장이 주도하는 일류경제도시 대전의 비전 하에 국민의힘이 주도하는 일류동구 정책비전 추진을 통해 대전시민과 동구 주민의 지지를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 도심융합특구 지정 성과에 대해서도 한마디 했다.

윤 의원은 지난 30일 국회 국토위 법안심사소위 의결을 마치고 6월 본회의 통과 예정인 ‘도심융합특구법’에 대해서는 원희룡 국토부장관, 김정재 국민의힘 국토위 간사 등의 지원을 받는 등 법안 조기 통과 노력을, 대전역세권 개발 핵심인 ‘도심융합특구’의 실질적 조기 시행을 위한 ‘토지보상법’의 대표발의와 법안소위 통과 성과도 함께 보고했다.

윤창현 의원은 특히 지구지정만 해놓고 각종 규제에 묶여 주민불편만 가중시키고 있는 ‘혁신지구’의 문제점도 적시했다.

도심융합특구는 문재인 당시 2020년 조성계획 발표와 2021년 3월 대전 후보지 선정 이후 지지부진했음을 지적하고 2022년 5월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로 ‘국토공간의 효율적 성장 전략’이 선정된 이후 본격 추진됐다는 점도 밝혔다.

향후 윤석열 정부를 중심으로 이장우 대전시장, 박희조 동구청장, 윤창현 동구당협위원장 등 국민의힘 트리오가 ‘대전역세권 개발’을 중심사업으로 추진해 신속한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윤창현 의원은 판안동 LH임대주택단지 등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구 물류단지와 지방산단 등에 대한 규제혁신, 대청호 주변지역 주민 피해에 대한 보상체계 개선과 규제 개혁 등에 관심을 갖고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국민의힘 소속 대전시의원과 동구의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