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가구리디자인학과, 2022-2023 이탈리아 국제디자인공모전 동상 수상
상태바
공주대 가구리디자인학과, 2022-2023 이탈리아 국제디자인공모전 동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탈리아 국제디자인공모전 (A' Design Award and Competition)에서 가구리빙디자인학과 4학년 3명의 학생들이 ARTS, CRAFTS AND READY-MADE DESIGN AWARD2022-2023 / Bronze A' Design Award in Fine Arts and Art Installation Design Category in 2022-2023 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탈리아 국제가구디자인공모전(A' Design Award and Competition)은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모든 창조적인 분야와 산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디자인, 디자인 개념 및 디자인 지향 제품의 우수한 자격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모전이다.

공주대 가구리빙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강민주, 박지은, 한하늘)이 제출했던 작품 "Knotted Bench"는 세대 갈등으로 인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부터 디자인을 시작했다. 사회를 혐오하는 사회에 대한 인식과 삶의 다양성을 수용하는 태도를 보여주며. 집을 짓는 자재 중 파이프, 케이블 타이, 철제 골조와 같은 재료를 사용하여 흩어진 세대의 가족들을 하나로 묶어 하나가 되게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Knotted Bench 와 함께 세대 공존을 향한 다양성과 차이를 인정하고 소통하는 사회를 상상한 디자인으로 Bronze A' Design Award in Fine Arts and Art Installation Design Category in 2022-2023에 수상하여 이름을 올렸다.

공주대 가구리빙디자인학과(김정호, 김종서, 김건수, 김소현)는 다양한 국내․외 전시 경험과 산학/관학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미래의 리빙디자인 전반의 리더로서 자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