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상태바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6월 2일(금) 오전 11시,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니혼케이자이대학 마츠모토 이치로 부총장과 이쿠토 코가 도쿄캠퍼스 행정 책임처장, 유조 타시로 국제처장, 아시마츠 히로카즈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코스 주임교수, 장혜미 경제학부 교수,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마친 대학들은 추후 △재학생과 교직원의 상호 교류 △학술자료 및 교재 등의 교류 △공동연구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사본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사본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일본 니혼케이자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의 글로벌화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니혼케이자이대학과의 교류 활성화로 서로 상생하는 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게 되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니혼케이자이대학 마츠모토 이치로 부총장은 “우리 학교는 현재 2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다양한 유학생을 받아들임으로써 학생들이 재학 중에 글로벌리더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하여 저희가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고 국경을 넘은 깊은 교류를 하게 될 것을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니혼케이자이대학은 후쿠오카 캠퍼스, 고베 산노미야 캠퍼스, 도쿄 시부야 캠퍼스까지 3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제학부, 경영학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