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아트앤웹툰학부, ‘예비 웹툰 잡!카데미’ 원 데이 클래스 성료
상태바
배재대 아트앤웹툰학부, ‘예비 웹툰 잡!카데미’ 원 데이 클래스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원하는 ‘예비 웹툰 잡!카데미’ 원 데이 클래스가 배재대학교 아트앤웹툰학부에서 열렸다.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씨앤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선정돼 전국 웹툰 관련 학과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 청년 웹툰 지망생들에게 웹툰 산업과 웹툰 직무·진로 소개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포트폴리오 면접의 기회를 제공한다.

배재대 아트앤웹툰학부는 대전권역 웹툰 관련 전공 대학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다양한 분야의 웹툰 전문가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웹툰 ‘돼지우리’ 천범식 작가의 ‘웹툰의 기획과 창작’, 씨앤씨레볼루션㈜ 김민태 이사의 ‘웹툰 제작 시스템의 전환과 모색’, ㈜슈퍼에고엔터테인먼트 김재윤 대표의 ‘웹툰 PD의 직무와 지향점’, ㈜디앤씨웹툰비즈 안현성 작가의 ‘웹툰의 각색과 콘티 제작 노하우’ 등으로 구성된 강의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기업과 작가들이 참여하여 각자의 분야에서 겪을 수 있는 실무자들의 정보를 제공해 줬다.

이후 발제 발표자 3인의 웹툰 토크쇼와 포트폴리오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작품을 점검하고 조언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배재대학교아트앤웹툰학부는 이날 행사를 주관한 웹툰 기업 씨앤씨레볼루션㈜ 과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웹툰 산업을 이끌어 갈 것을 약속했다.

김세종 배재대 아트앤웹툰학부 교수는 “웹툰 최고 전문가들의 경험담과 노하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목소리를 들려줘 학생들의 실무 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웹툰 콘텐츠 제작, 웹툰 R&D 등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종성 배재대 아트앤웹툰학부 교수는 “웹툰 생태계를 위해 다 같이 발전하는 것이 서로 상생하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웹툰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감각과 현장 경험을 제고 하고 이를 통해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