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KT&G장학재단,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안대학원 외국인 학생 등에 장학금 및 다양한 교육 기회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KT&G장학재단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5월 31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와 김두연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KT&G장학재단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5월 31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과 김두연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경찰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경찰대학 치안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과 협업해 해외 봉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국가에 기여할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G장학재단이 경찰대학 교육진흥재단과 지난 5월 31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오른쪽)이 경찰대학교 재학생 대표(왼쪽)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모습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작년까지 누적 8679명에게 총 395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KT&G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경찰청 복지정책과와 협력해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 168명에게 장학금 총 12억 4000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KT&G복지재단 역시 지난 2010년부터 경찰대학생 130명에게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해외 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경찰 처우 개선에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