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한민국 해군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후속지원
상태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한민국 해군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후속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5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창업캠프 단체사진
창업캠프 단체사진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백운교)과 대한민국 해군은 해군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9개 팀(30여 명)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1박 2일간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2023년 해군창업경진대회 창업역량 강화캠프’를 개최했다.

참가팀은 이번 캠프 기간동안 비즈니스 모델 점검 및 수정, 브랜딩 전략, 아이디어 확장 및 사업계획서 고도화 등 ‘국방 Start-up 챌린지’본선 진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진흥원은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사업계획서 고도화 컨설팅을 통해 전 단계적 피드백 시스템을 통한 경쟁 우위의 사업계획서를 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후에도 팀별 밀착지원을 통해 사업계획서 보완점 수정, 사업 발표평가 핵심 요령 및 유의사항 안내 등 사후 멘토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는 “창업캠프를 통해 해군 장병들이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성장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장병들이 대전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창업활동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2023년에는 군내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해군창업경진대회 개최(4월) 지원을 시작으로 6월에는 육·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