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킨텍스와 ESG 청년 친화형 사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한남대, 킨텍스와 ESG 청년 친화형 사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남대는 국제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와 지난 8일 학생들의 국제전시회 파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광섭 한남대 총장과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킨텍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전시회를 통한 직무훈련, 일경험 프로그램 등의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마이스 산업의 실무경험을 쌓고, 나아가 청년들의 취업 문을 넓히기 위해 상호 협력함을 주요 골자로 한다.

한남대와 킨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킨텍스 주최·주관 해외전시회에 직접 참가해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국내 업무에 한정되어있던 기존의 현장실습을 벗어나, 청년들이 바라는 글로벌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무역의 교두보인 해외전시회에서의 실무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한남대에서 영어와 업무 역량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학생들은 K Med Expo Vietnam(6월), K-Beauty Expo Taiwan(8월), K-Beauty Expo Indonesia(9월)에 각각 참여해 해외 직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된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학생들이 실제적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사회에 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대전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전시회 및 상담회 지원을 위하여 린튼스쿨 학생들을 파견한다. 한남대 린튼스쿨에 따르면, 캠퍼스아시아 에임스 사업 및 해외전시회 파견 등으로 매년 5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외 산업 현장 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