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올해 산학연협력 R&D 지원 늘린다
상태바
충남도, 올해 산학연협력 R&D 지원 늘린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1.2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과 산학연협력 사업 추진…도내 기업에 82억여 원 지원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을 높이고 혁신기술의 창업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청과 함께 ‘2014년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도와 중소기업청이 함께 추진하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대학과 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개발 인력·장비를 활용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비 20억 2500만 원을 포함해 총 82억 95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 항목은 크게 첫걸음기술개발과 도약기술개발, 글로벌시장형 창업사업화 기술개발 등 3개 부문이며, 이 가운데 도약기술개발과 글로벌시장형 창업사업화 기술개발 부문은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다만 도약기술개발의 세부항목 산연전용, 연구마을, 기업부설연구소 신규설치 등 3개 항목 중 기업부설연구소 신규설치는 국비와 지방비가 함께 지원된다.

첫걸음기술개발은 정부 R&D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연구기관과 연계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년간 최대 1억 원의 국비와 도비를 지원하게 된다.

기업부설연구소 설치는 R&D의 원천인 기업부설연구소를 대학·연구기관 내에 설치·운영토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년간 최대 2억 원의 국비와 도비를 지원한다.

충청권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규모는 첫걸음기술개발이 도비 17억원을 포함해 총 52억 7000만 원이며, 기업부설연구소 설치는 도비 3억 2500만 원을 포함해 8억 4500만 원이다.

사업 신청은 첫걸음 기술개발의 경우 총 4회에 걸쳐 2월, 4월, 6월, 8월 해당 월 1~10일간이며, 기업부설연구소는 4월 1~14일까지로,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첫걸음기술개발 대상선정은 ‘접수-기술평가-과제추천-주관기관 모집-대면평가-지원과제 선정’ 순이며, 기업부설연구소 설치는 ‘접수-서면평가-현장평가-대면평가-심의조정위원회-협약’으로 진행된다.

공고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042-865-6146)에서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충남도와 중소기업청이 협력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해 기술개발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