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상태바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 42통 차마시기 프로그램 진행
도시재생사업 사업 평가 및 주민주도 안심마을 만들기 위한
차마시기 프로그램 진행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읍내동 42통 차마시기 프로그램 종료
도시재생지원센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읍내동 42통 차마시기 프로그램 종료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조도영)는 읍내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활력을 높이고, 정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안심마을 만들기> 활동지원사업 중 차마시기 프로그램을 지난주 금요일 24일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수요일 22일 읍내동 22통을 시작으로 진행된 차마시기 프로그램은 주민공모사업인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중 하나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차를 마시면서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형성하면서 지역공동체를 조성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42통은 한 달에 한 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월례회의와 함께 점심식사를 대접해 드리는데, 추운 겨울은 맞아 따끈한 떡국과 함께 차마시기 프로그램 사업비로 과일과 쌍화차, 대추차, 메밀차 등 다과류를 직접 구입하여 나누어 먹으면서 담소를 나누었다.

특히 현재 도시재생사업으로 좁고 위험한 골목길에 태양광 LED 조명을 설치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가스 사용 후 30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차단 되는 가스타임밸브 설치를 통한 안심마을만들기사업이 막바지 진행중임을 마을 어르신들에게 전했다.

그리고 드디어 42통에도 마을 게시판이 설치가 되어 도시재생사업과 더불어 주민들의 복지·건강 등 꼭 필요한 우리동네 소식 알림을 앞두고 있다.

읍내동 도시재생사업이 마무리 되가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을 한 가운데 모아 도시재생사업으로 바뀐 주거환경과 대해 다시 한 번 알리고, 그동안 겪었던 생활 불편에 대해 공감하면서 지역 봉사까지 되는 따스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