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속가능발전 실무자 역량 높인다
상태바
충남도 지속가능발전 실무자 역량 높인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1일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 위한 연찬회’ 개최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지속가능발전 연찬회
지속가능발전 연찬회

충남도는 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SDGs) 목표 달성을 위한 도·시군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속가능발전 지표 및 정책 추진에 관한 실무자 대상 강연을 통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도 지속가능발전 지표 담당자와 시군 업무 담당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연찬회는 실무 교육, 소통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연찬회에선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인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장이 ‘지속가능발전 실무자 대상지표운용방향’을 주제로 강연해 지속가능발전 지표 관리의중요성을설명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인 이영신 한서대 교수, 권 소장 등 전문가와의 소통 시간을 통해 업무 추진 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했으며, 도·시군 담당자 간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코로나19, 기후변화, 국제 전쟁 등 국내외적 상황으로 달성이 지연되고 있다”라면서 “지속가능발전은 우리 모두 함께 해결해야 하는 목표인 만큼 도·시군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도민의 인식 제고에도 힘써 공동의 해결책을 찾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