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결산보고회 가져
상태바
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결산보고회 가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9.12.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보호·지원에 힘모으기로-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가기산)와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을 받아 청소년활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구 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기복)는 지난 12월 19일 서부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사업 등 2009년도 추진한 청소년 활동 보고대회를 가졌다.

▲ 2009 서구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기복)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활동보고대회가 19일 서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CYS-Net사업이란 개별적, 파편화 됐던 위기 청소년 지원 서비스를 통합해 맞춤형·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는 “위기 청소년 사회안전망”으로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연계망(Network)이다.

▲ 김기복 대전시서구청소년지원센터 소장.
이날 행사에는 김덕주 서부교육장, 박병석 국회의원, 유충호 대전서부경찰서장, 김재경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센터운영위원, 지역연계기관, 상담교사 및 자원봉사, 1388지원단, 청소년 모니터 요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9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시상, 16명에 대한 장학금 수여를 비롯, 상담사례 발표와 동영상을 통한 활동보고를 하는 등 2009년도 1년간의 청소년 활동실적을 되돌아보고 2010년을 보다 내실있는 청소년보호활동 다짐과 자원봉사의 참여 등 적극적인 사회적 지원과 관심을 이끌어 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조금 지원 및 지도·감독을 하는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가기산)에서도 사업의 활성화와 지원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2010년도에는 메칭펀드로 운영되는 보조금 외 서구청소년지원센터 사업운영비를 별도로 지원하는 등 범국가적 문제로 대두되는 위기청소년 보호·육성 사업을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다.

▲ 김덕주 서부교육장 / 박병석 국회의원 / 유충호 대전서부경찰서장 / 김재경 대전시의회 부의장.
한편, 이날 우수 자원봉사자 상을 받은 학생들은 교육감상에 최재혁, 교육장상에 이종의, 이미자, 박성은 그리고 감사패는 이종만 운영협의회위원이 받았다. 또한 센터소장상은 김화임, 송정연, 이상민, 정재원이 받았다.

이어 가진 대전서부경철서에서 주는 격려금을 받은 학생으로 윤남선, 선영웅, 최정환, 홍다애, 이호경, 신채린이며 서부새마을금고 미래창창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김요셉, 박다랑, 김태수이고 서구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주는 장학금은 김태민, 정명윤, 이한샘, 송준하가 받았다. 마지막으로 (사)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과 (주)두레가족이 주는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강유라, 성창우, 현진영 등 총 16명이 받았다./이준희 기자

▲ 대전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에 참석자들이 많이 참여했다.
▲ [사진1] 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에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 [사진2] 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에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 [사진3]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에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4] 서구청소년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에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