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니어클럽, 충남가스안전공사와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서산시니어클럽, 충남가스안전공사와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니어클럽, 충남가스안전공사와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서산시니어클럽(관장 이효정)은 2월 7일 충남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본부장 이제관)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협약은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여, 지역 내 역량 있는 60세 이상 노인을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협약에 따라 서산시 지역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 42명이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교육을 완료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취약계층 가구의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교육 등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입니다.특히, 부적합한 시설은 현장 응급조치 후 가스 공급자에게 유선 통보하여 개선 조치를 취하고, 가스 사용가구의 안전관리와 금속배관 교체 계획 등 선제적인 가스사고 예방에 주력할 예정입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효정 관장은 서산시민들의 가스사고 예방 및 가스안전관리 업무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하며, 취업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사회 경제적 보탬은 물론 규칙적인 활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산시니어클럽, 충남가스안전공사와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서산시니어클럽(관장 이효정)은 2월 7일 충남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본부장 이제관)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협약은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여, 지역 내 역량 있는 60세 이상 노인을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협약에 따라 서산시 지역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 42명이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교육을 완료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취약계층 가구의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교육 등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입니다.특히, 부적합한 시설은 현장 응급조치 후 가스 공급자에게 유선 통보하여 개선 조치를 취하고, 가스 사용가구의 안전관리와 금속배관 교체 계획 등 선제적인 가스사고 예방에 주력할 예정입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효정 관장은 서산시민들의 가스사고 예방 및 가스안전관리 업무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하며, 취업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사회 경제적 보탬은 물론 규칙적인 활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산시니어클럽, 충남가스안전공사와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 

서산시니어클럽(관장 이효정)은 2월 7일 충남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본부(본부장 이제관)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노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여, 지역 내 역량 있는 60세 이상 노인을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서산시 지역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 42명이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교육을 완료한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은 취약계층 가구의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교육 등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입니다.

특히, 부적합한 시설은 현장 응급조치 후 가스 공급자에게 유선 통보하여 개선 조치를 취하고, 가스 사용가구의 안전관리와금속배관 교체 계획등선제적인가스사고예방에주력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효정 관장은 서산시민들의 가스사고 예방 및 가스안전관리 업무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하며, 취업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사회 경제적 보탬은 물론 규칙적인 활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