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연면,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운영개시
상태바
서산시 성연면,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운영개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사진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사진

서산시 성연면 행정복지센터는 2024.2.13.부터 일람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운영을 시작하였다. 해당 사업은 성연면 맞춤형 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관내 경로당 및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개인별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농한기인 점을 감안하여 2~4월 성연면 내 22개 자연마을 경로당을 우선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건강상담표를 작성하여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관리법을 교육하고 건강 및 복지 분야 상담을 병행하여 대상자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는 그동안 복지서비스가 중점이었으나 간호인력이 확충되면서 건강상담을 통해 의료·보건분야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건강상담에 참여한 일람1리 경로당 한 어르신은 “버스타고 보건소나 병원까지 가는게 불편해서 자주 못 가는데, 마을회관까지 찾아와 건강상담을 해줘 고맙다”라고 전했으며, 안민수 성연면장은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건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본사업은5월 이후 취약계층 가구와 아파트 경로당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