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국회의원 , 제21대 국회 4년 종합평가 상위 25% 선정
상태바
이정문 국회의원 , 제21대 국회 4년 종합평가 상위 25%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정문 국회의원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천안 병)이 법룰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에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 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분석,평가하여 상위 25%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 이다.

평가항목은 ▴ 본회의 재석, ▴ 상임위원회 출석, ▴ 법안표결 참여도, ▴ 법안 대표발의 성적과 통과율, ▴ 법안 공동발의 성적, ▴ 국정감사 현장출석, ▴ 국정감사 성적, ▴ 대정부질문 활동, ▴ 상임위원회 소위 활동 등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이다.

이정문 의원은 21대 국회 4년간 총 119 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중 39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통과율 32.8%) 충남 국회의원 중 1위를 기록 했다.

또한 , 이 의원은 국회의원 당선 직후 1 호 법안으로 '일하는 국회 3 법'을 발의해 국민이 요구하는 국회 개혁을 위해 앞장서왔으며 , 국회 운영위 · 정무위 ·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 예산결산특별위 · 정치개혁특별위 · 윤리특별위 위원 ,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 정책위 상임부의장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입법을 추진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이 의원은 ▴ 천안 강소특구 지정 · 육성, ▴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 천안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완성, ▴ 온종일 아이돌봄 체계 구축, ▴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 분권 실현 등 천안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일등공신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이정문 의원은 ▴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 2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 대한민국반부패청렴대상, ▴ 제1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올해의 입법 (최우수상) 등을 비롯해 지난 4년간 총 16개의 상패를 받아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정문 의원은 "의정평가 대표 단체로부터 지난 4 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실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더할 나위 없이 영광" 이라며 "천안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더 큰 천안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