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도시 서산의 환경교육 허브” 서산 지역환경교육센터 이전 개소식
상태바
“환경교육도시 서산의 환경교육 허브” 서산 지역환경교육센터 이전 개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 개소식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 개소식

지난 2월 29일 서산 지역환경교육센터(센터장 권경숙)는 제막식과 함께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서산시, 서산시의원, 서산교육지원청, 충남환경교육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서산 지역환경교육센터는 (사)서산태안환경교육센터가 지정받아 환경자원과 현안에 기반한 환경시민 활동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역할은 ▲시민생태환경교육 ▲ 환경교육 전문인력 양성 등 환경교육 역량 강화 ▲ 교재교구 및 프로그램 개발 보급 ▲ 환경교육기관이 실시하는 환경교육 지원 등이다.

그 밖에도 <맞춤형 마을리더 환경교육>, <찾아가는 화학물질 안전학교>, <습지를 지켜라!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경수 기후환경대기과장은 축사를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안전 환경도시 서산시를 위해 전 시민이 언제 · 어디서나 · 누구나 생애주기별 맞춤 환경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취임한 길준용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환경교육센터가 서산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과 함께 기후위기를 넘어 생태전환의 시대를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지도와 편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시환경교육센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667-30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한편, 시는 2022년 9월 22일 환경부로부터 충남도 내 유일하게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받아 시 환경교육계획(2021~2025년)을 수립해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핵심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