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키즈레일(Kids Rail)’ 정읍역 철도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상태바
국가철도공단, ‘키즈레일(Kids Rail)’ 정읍역 철도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호남선 정읍역에 ‘키즈레일(Kids Rail)’ 철도 어린이집을 조성하고 개원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목)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 이성해 이사장을 비롯해 이학수 정읍시장, 윤진환 국토교통부 철도국장 등 각계 인사와 학부모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호남지역에 최초로 조성된 정읍역 철도 어린이집은 역사 후면 광장에 총 728㎡ 규모로 조성하였으며, 어린이집의 지붕은 내장산의 산세를, 벽면은 철도 레일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함께 아이들이 상상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채를 사용한 설계가 특징이다.

어린이집 운영은 정읍시에서 공립 어린이집으로 운영하며, 5세 이하 아동 30명 내외로 6개 반을 구성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어 지역 학부모들의 보육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성해)은 “5월 가정의 달에 호남권 최초로 정읍역에 키즈레일(Kids Rail)이 개원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읍시에 최신축 어린이집을 조성하여 지역 아이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도와 학부모들의 보육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도역사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국공립어린이집을 조성하고 있으며, `19년 남양주시 평내호평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여섯 개의 ‘철도 어린이집’을 개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