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전수회관 기획공연 대전무형문화재 ‘살풀이춤’ 개최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전수회관 기획공연 대전무형문화재 ‘살풀이춤’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의 전통춤 프로그램 구성, 살풀이춤 보유자 김란의 진행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5월 25일 오후 3시부터 2024 전수회관 기획공연 ‘대전무형문화재 살풀이춤’의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전승교육사 채향순을 비롯한 이수자, 전수자들이 펼치는 6개의 전통춤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부채를 양 손에 들고 다양한 동작과 몸놀림을 보여주는 산조, 관례를 치른 사내아이의 설레는 마음을 담은 초립동, 시골 아낙네가 수확의 기쁨을 표현하는 소고춤, 한량의 멋을 담은 한량무, 정중동의 단아하고 우아한 멋을 보여주는 살풀이춤으로 짜여졌다.

전수회관 기획공연 포스터
전수회관 기획공연 포스터

대전무형문화재 살풀이춤 보유자 김란의 해설이 곁들여져 우리나라 전통춤을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대전문화재단 백춘희 대표이사는 “시민들이 단아함과 내적 아름다움, 우아함을 보여주는 살풀이춤 공연을 감상하며 토요일 오후의 여유를 즐겼으면 좋겠다”며, “8월까지 진행되는 기획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 전수회관 기획공연은 전수회관 공연장 뿐만 아니라, ‘대전0시축제’기간인 8월 9일과 17일, 옛 충남도청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누리집과 대전문화재단 전통진흥팀(042-632-838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