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여성회관, ‘50+ 다시, 봄’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
상태바
예산군 여성회관, ‘50+ 다시, 봄’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은 지난 22일 여성회관에서 ‘50+ 다시, 봄’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난 3월 6일부터 5월 22일까지 여성회관에서 진행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8주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강생 20명에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번 과정은 2024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추진됐으며, 신중년 여성의 인생 제2막을 위한 ‘50+ 다시, 봄’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행복채움 1기로 참가자는 평균나이 67세의 신중년 여성 20명으로 구성됐다.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과정은 50세 이상 신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몸의 균형과 바른자세, 바른워킹을 통한 신체·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모델교육을 통한 자신만의 스타일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아울러 수료생들은 향후 군 양성평등주간행사 및 캠페인 등의 행사에 지속적 참여하는 등 군의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강의를 맡은 경기시니어모델협회장 심미경 강사는 “시니어모델교육은 연령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한 삶의 경험으로 시니어의 행복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열정을 가지고 함께 해준 20명의 수강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수료식 이후에도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신중년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활동할 시니어모델분들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