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북미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롱비치’ 참가
상태바
한국타이어, 북미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롱비치’ 참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리는 박람회 참가해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 홍보
롱비치 전시장 내 개별 부스 운영 및 인플루언서 중심의 SNS 콘텐츠 홍보 활동 강화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올랜도 행사(2024년 3월) 참고용 사진
한국타이어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올랜도 행사(2024년 3월) 참고용 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5월 31일(이하 현지시간)부터 6월 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long Beach)에서 개최되는 북미 지역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Electrify Expo)’에 참가한다.

일렉트리파이 엑스포’는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전기차 박람회다. 지난 2021년 개최 이후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를 비롯한 업계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전기차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3월 올랜도를 시작으로 롱비치, 샌프란시스코, 뉴욕, 오스틴 등 미국 내 8개 지역의 행사에서 체험공간 ‘데모 디스트릭트(Demo District)’를 후원하고, 롱비치 등 주요 4개 지역 행사에서 개별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한국타이어는 롱비치 박람회에서 개별 부스와 함께 전기차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인더스트리 데이(Industry Day)’ 등에 참가해 최상위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의 정점인 ‘아이온(iON)’ 브랜드를 소개한다.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으로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 미국의 소비자들에게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의 핵심 공간인 ‘데모 디스트릭트’도 후원한다. 해당 공간은 전기차를 포함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EV-Exclusive Tire)’라는 문구와 함께 브랜딩 되어 있는 한국타이어의 다양한 홍보물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공식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성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박람회 기간에 맞춰 주요 SNS 채널을 연계한 온라인 홍보 활동도 시작한다. 전기차에 특화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채널을 운영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며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온’은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가 적용되어 접지력, 핸들링, 제동력,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균형 잡힌 성능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