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3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5월에 손끝공예실에서 진행된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 모습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은 오는 12월까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이하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시대와 평생학습 사회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1개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3회, 토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뿌리기술실, 지역사회탐구실 등 총 11개 진로체험실에서 운영되며, 체험실별 모집인원은 13명이다.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이 다채로운 진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주제로 심화 과정과 융합 과정을 기획하여 혼합 운영한다.

신청은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거나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진로교육원은 매월 15일에 다음 달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신청받고 있다.

또한, 진로교육원은 주말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 기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이수증 출력 및 진로 이력 관리 등을 지원하여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돕고 있다.

고충환 진로교육원 원장은 “이번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좋은 기회고, 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도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