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직원 인공지능·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충남도, 전직원 인공지능·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0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배순민 KT AI2XL연구소장 초청 강연…과학적 행정 및 의사결정 기반 마련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배순민 KT AI2XL 연구소장 초청강연
배순민 KT AI2XL 연구소장 초청강연

충남도는 과학적 행정 및 의사결정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전직원 대상 인공지능·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이날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6월 직원 월례모임에서 배순민 KT AI2XL 연구소장을 초청, ‘인공지능(AI)기반 디지털 전환: 데이터는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AI 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Data is all you need)’을 주제로 진행됐다.

배 소장은 특강을 통해 “데이터 생태계 구축으로 인공지능이 일상화되는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대응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네이버 클로바 인공지능 리더였던 배 소장은 현재 KT AI2XL연구소 및 카이스트(KAIST)-KT 공동 연구센터 공동연구소장을맡고 있으며,대통령 직속디지털플랫정부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도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데이터 전문가, 실무자, 관리자, 도민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과학적 행정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전승현 도 데이터담당관은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인공지능·데이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모두가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충남’이라는 비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