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 르망 대회 개막
상태바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 르망 대회 개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1일부터 5일간, 프랑스 르망 서킷에서 유럽 시리즈 3라운드 개최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람보르기니 차량의 퍼포먼스 극대화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 참고용 이미지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 참고용 이미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유럽 시리즈의 3라운드 경기가 오는 6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프랑스 르망에서 개최된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량으로 극한의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 대륙에서 총 3개 시리즈로 진행되며, 각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모든 참가 차량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를 장착하며, 해당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24시 르망 서킷’은 프랑스 사르트 지역 르망 시에 위치해 ‘서킷 드 라 사르트(Circuit de la Sarthe)’로 불리기도 한다. 총 길이 13.6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서킷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내구 레이스 대회인 '르망 24시'가 열리는 서킷이기도 하다.

다른 서킷들과 달리 일반 도로와 경주용 트랙이 섞여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코너 구간이 38개로 많이 배치되어 있는 만큼 핸들링 성능이 뛰어난 타이어가 요구된다. 대회 공식 레이싱 타이어인 한국타이어 ‘벤투스’는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차량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의 묘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하이엔드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함께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이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4 유럽 시리즈는 이번 프랑스 대회를 포함해 이탈리아, 벨기에, 독일, 스페인 등 5개국에서 총 6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이후 유럽 시리즈 우승자는 오는 11월 스페인의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JEREZ DE LA FRONTERA)’ 서킷에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슈퍼카 분야 진출을 목표로 오랜 기간 동안 연구개발, 자원 투입, 실차 테스트 등의 노력을 이어 오고 있다.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동급 이상의 고성능 차량에 타이어를 장착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