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1기)’ 연수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1기)’ 연수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의 힘 인문학 연수를 통한 성숙한 조직문화 형성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6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2일간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40명 대상으로 인문학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교육공무직원 전체 직종을 대상으로 선발하였으며, 교육공무직원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문화‧예술‧역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적이고 건강한 교육행정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 ‘Orchestration 어우러짐의 아름다움’, ‘인문학으로 바라본 예술가-빈센트 반 고흐’, ‘랜선투어(스페인)’, ‘식물 테라피-꽃바구니 만들기’, ‘대전의 역사와 인문학 투어’ 과정을 편성하여 음악, 미술, 여행,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적 소양을 쌓았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된 ‘대전의 역사와 인문학 투어’는 한밭교육박물관, 대동장승, 대청호 수몰지역 황새바위 전망대 등을 방문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의 역사적 흔적과 그 속에 담겨있는 깊은 의미를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역사 교육을 통해 개인의 능력 개발뿐만 아니라 인문학적 사고를 통해, 조직의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