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목면초, 사제동행 함께하는 학교 야영
상태바
청양 목면초, 사제동행 함께하는 학교 야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목면초등학교 학교 야영 실시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목면초등학교(교장 박현수)는 6월 11일(화)~12일(수) 목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6학년 학생들 4명과 담임교사 1명을 대상으로 학교 야영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으라차차 아이사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규모 학급의 장점을 살린 프로그램이었다. 6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학교에 다녔지만, 학교에서 잠을 자게 된 것은 처음이라며 학생들은 마냥 기대감에 설레였다.

청양 목면초, 사제동행 함께하는 학교 야영
청양 목면초, 사제동행 함께하는 학교 야영

학교야영은 첫날 16시부터 시작하여 다음날 9시까지 운영되었다. 운동장에 텐트치기, 저녁식사 요리하기, 장기자랑, 마음을 나누는 캠프파이어, 야외취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학교 운동장 푸릇푸릇한 잔디밭 위에서 2개의 텐트를 펼치고 야영을 하는 학생들과 교사의 모습은 여느 캠핑장 못지 모습이었다.

이번 행사는 6학년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마지막 학년인 6학년 학생들이 학교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이날 참석한 6학년 윤○○ 학생은 “평소 해보고 싶었던 캠핑을 학교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하니 너무 재미있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김○○ 담임교사는 “평소 캠핑을 좋아해서 학교에서 야영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학생들과 함께 하니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안겨줘서 매우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