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농협, 하나로마트 봉명점 개점
상태바
대전 유성농협, 하나로마트 봉명점 개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6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활성화로 지역민에게 신선한 농산물 공급과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

대전 유성농협(조합장 류광석)은 13일, 하나로마트 봉명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 개점식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송봉식 유성구의회 의장, 박서홍 농협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영훈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장, 이재윤 NH농협은행 대전본부장, 전국 농축협 조합장 50여명 및 농업인·조합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동 시간 유성농협 조합원 500여명이 인근 유성컨벤션홀에서 이원생중계를 통해 개점식 행사를 함께했다.

유성농협 하나로마트 봉명점은 대지면적 2,367㎡(717평), 연면적 12,549㎡(3,800평)에 달하는 규모로 1층 하나로마트(로컬푸드 매장 포함), 2층 근린상가 등으로 이뤄진 8층 규모에 140여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신축 건물이다. 

유성농협 류광석 조합장은 “유성농협 100여명의 전 직원은 하나로마트 봉명점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 받는 장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건물 내 주차장 외에 부지 바로 앞 1,698㎡(514평) 규모의 지상주차장 60여대를 추가로 확보해 주차 어려움 없이 하나로마트를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확보했다. 

유성농협 하나로마트 봉명점은 농업인을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운영하여 관내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지역민에게는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