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K-에듀파인 사이버 공격 대응 실전훈련
상태바
세종교육원, K-에듀파인 사이버 공격 대응 실전훈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 코드 감염 상황을 가정한 실전 훈련・・・대응 체계 점검 및 직원 역량 강화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교육원에 있는 세종교육청전산행정센터 전경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은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전산 시스템을 담당하는 직원 10여 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K-에듀파인 사이버 공격 대응 실전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의 목적은 직원들이 사이버 공격에 직접 대응하면서, 교육청의 보안 수준을 점검할 수 있도록 직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번 훈련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주요 정보 통신 기반 시설인 ‘K-에듀파인’이 악성 코드에 감염되어 업무가 마비되고, 그로 인해 직원과 민원인이 불편을 겪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된다.

직원들은 악성 코드 감염 피해 상황 확인, 유형 분류, 대응 수준 결정, 피해 시스템 치료, 정상 서비스 복구 등 모든 대응 과정을 실전처럼 훈련할 예정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악성 코드 공격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우리 교육청도 이번 훈련을 실전처럼 실시하여 대응 체계를 다시 한번 꼼꼼하게 점검하고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훈련으로 대응 미비점을 발견하여 사고 대응 절차를 개선하는 등 우리 정보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