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송대윤의원, ‘발달장애인 가정 지원 강화 촉구’
상태바
대전시의회 송대윤의원, ‘발달장애인 가정 지원 강화 촉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각 자치구별 1개소씩 설치 필요
​​​​​​​발달장애인 집중 사례관리사업 제안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의회 송대윤의원
대전시의회 송대윤의원

대전시의회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2)이 19일 제278회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발달장애인 가정 지원 강화를 촉구했다. 

송대윤 의원은 “청주에서 발생한 발달장애인 일가족 사망 사건은 발달장애인 가족 지원 정책의 부재 속에서 발생한 사회적 참사”라며, 최근 3년간 전국적으로 유사 사건이 24건 발생했음을 언급했다. 

또한 대전시의 발달장애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전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발달장애인 집중사례관리사업’의 필요성을 제안하면서 이를 통해 생애주기별 욕구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 계획과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을 강조하며, 이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들이 중심이 된 자조단체로 현재 대전시에 2개소가 5개 자치구를 담당하고 있는데, 이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정을 지원하기에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송대윤 의원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각 자치구별로 1개소씩 설치해 지원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전시가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대전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