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4일 관내 보건(업무담당)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2024년 학교 감염병 모의훈련 모더레이터 양성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더레이터 양성 과정 연수는 학교 내 감염병(결핵) 발생 시 위기 상황을 가상 시나리오로 설정하여,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감염병 모더레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였고, 연수는 조별 실습으로 훈련 상황마다 모더레이터를 선정하며 진행하면서 감염병 대응 단계별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 토론, 해결책을 도출하는 도상훈련으로 진행됬다.
연수에 참석한 보건 업무 관계자는“이번 모더레이터 양성 과정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진행 시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고, 각 구성원별(관리자·담임교사·보건교사·행정실·부장교사)의 역할을 확인하고 신속한 대처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영배 교육장은“이번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모더레이터 양성 과정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진행되는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함께하는 공간이기에 감염병을 사전 예방하고 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처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