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방본부, 세종소방안전교육 이수기관 1호 '국립세종수목원'
상태바
세종소방본부, 세종소방안전교육 이수기관 1호 '국립세종수목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10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전 직원 185명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이수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에 소방안전교육 인증패 전달(왼쪽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 오른쪽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
국립세종수목원에 소방안전교육 인증패 전달,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오른쪽)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가 10일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신창호)에서 ‘세종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제1호’ 인증패 전달식을 열고, 국립세종수목원에 인증패를 전달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 서비스’는 시민들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전 직원이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는 장거래 소방본부장과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경과 소개, 인증패 수여,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수목원 직원 185명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총 5회에 걸쳐 소방교육을 이수해 인증 자격을 충족했다. 

소방본부 소속 소방안전강사 7명은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하임리히법 등 실습 위주의 응급처치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은 수목원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 타박 및 골절, 벌 쏘임 대처 방법 등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소방본부는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점차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국립세종수목원 전 직원이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수목원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거래 본부장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제1호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을 획득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과 안전문화 정착에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