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 지역 농산물 활용 등 강조!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진우)는 지난 18일 관내 식당 (565개소)에 스마트청양 참여 독려 서한문을 발송하며, 지역 경제 선순환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일반음식점(464개소), 휴게음식점(93개소), 제과점영업(8개소)에 발송한 서한문은 식당 대표들에게 인구 감소, 지역 자본 외부 유출로 인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양군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스마트청양에 대해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의 지역 농산물 활용한 건강한 음식 제공」, 「친절한 서비스와 청결한 사업장 관리」,「스마트청양 홍보 동참」에 협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연말에는 스마트청양 이벤트, 챌린지 추천수에 따라 「2024 최다 추천 맛집」을 선정해 군정 소식지와 군 SNS에 홍보할 예정임을 알렸다.
추진위원회는 지난 6월 관내 기업체 110개소에 서한문을 발송했으며, 8월에는 시장 상인에 서한문을 차례로 발송하여 대상별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진우 위원장은 “스마트청양이 활성화되기 위해선 식당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식당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해 서비스, 환경 등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이 지역 식당을 애용함으로써,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