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한들물빛도시 축제'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9일 ‘2024년 8월 2차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와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를 포함한 관내 유관기관에서 총 16명이 참석해 행사 안전대책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위원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 밀집 대비 분산 조치 △안전관리요원 배치 △폭염 대비 대처 방안 △전기 시설 안전관리 △불꽃 쇼 운영 안전관리 등 축제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특히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요즘 인기 있는 게임으로 구성된 전국대회로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파 관리 대책 및 전기 시설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한들물빛도시 축제’에 대해서는 폭염 대비 대책 및 인파 밀집에 대비한 안전요원 배치 등을 논의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당분간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행사 진행 시 폭염 대비 대책을 강구하라”며, “행사 중 정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 방안을 마련해 주기를 바라며, 특히 e스포츠 대회는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고,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