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공주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올해 첫 기부캠페인 '문화이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주문화관광재단 '문화이룸'은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지속가능 및 풍성한 문화기반 구축을 위해 시작되는 문화기부 사업이다. 소액기부가 가능하여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개인 누구나 원하는 금액으로 기부 신청할 수 있다.
공주문화관광재단은 올해 공익법인으로 지정되어 기부자는 소득금액 30% 한도 내에서 1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기부 혜택은 다양한 프로모션, 문화혜택 등 앞으로 점차 범위를 넓혀 제공할 예정이다.
기부절차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기부약정서를 제출 후 담당자의 개별 안내 연락에 따라 기부금 계좌이체로 진행된다. 문화이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주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팀(041-852-980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광 대표이사는 “'문화이룸을' 통해 모인 소중한 기부금은 공주시 문화 발전을 위해 공주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문화이룸'을 통해 공주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되고, 예술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