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도의원 세종시 원안촉구
상태바
선진당 도의원 세종시 원안촉구
  • 최진규,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1.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명 삭발후 도지사실 항의방문 -

자유선진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이 정부가 발표한 세종시 수정안의 폐기와 함께 원안추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선진당 소속 충남도의원 14명은 14일 오후 도의회 청사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 수정안은 국민과 충청도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백지화하겠다는 음모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오늘의 이 투쟁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제2의 제3의 투쟁이 한나라당의 수정안이 폐기될 때까지 지속될 것이다"라고 선언했다.

▲ 삭발식후 김동일 의원 등 자유선진당 소속의원들이 세종시 원안사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날 소속 도의원 중 고남종(예산1), 김석곤(금산1), 송덕빈(논산1), 김동일(보령1), 박종근(부여1), 유병기(부여2) 의원 등 6명은 삭발식을 거행했다.

선진당 소속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세종시 원안추진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충남지사 권행대행실을 항의 방문, 이인화 권한대행에게 세종시 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촉구했다.

의원들은 "세종시 수정안을 받아들이는 듯한 이 권한대행의 발언이 큰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며 "도민의 의견을 대변해야 할 대행이 도민 의견과 다른 발언을 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권한대행은 "세종시 문제는 정치적인 문제로, 우리가 끼어들 필요가 없다. 도가 무슨 입장을 표명해봐야 도정에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 그렇게 하면 도정이 흔들린다"면서 소신을 굽히지 않았다. 의원들은 20여분간 항의한 뒤 돌아갔다./ 최진규, 이준희 기자

▲ 14일 오후 도의회 청사 정문 앞에서 자유선진당 소속 고남종, 김석곤, 송덕빈, 김동일, 박종근, 유병기 의원 등 6명이 삭발식을 거행하고 있다.
▲ 이인화 권한대행이 자유선진당 의원들에게 세종시에 대한 충남도의 입장을 설명하고 있다.
▲ 유병기 의원이 세종시 관련 충남도의 행보에 대해 이인화 권한대행에게 항의하고 있다.
▲ 자유선진당 의원들이 이인화 권한대행의 해명을 듣고 있다.
▲ 자유선진당의 한 의원이 강하게 항의하자 이인화 권한대행이 고개를 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