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식]바바라 보니 리사이틀
상태바
[공연소식]바바라 보니 리사이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1.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력적인 은빛 목소리, 이 시대 최고의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 리사이틀

○ 일 시 : 2010. 2. 20(토) 19:00

○ 장 소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 입 장 권 : R석/70,000, S석/50,000, A/30,000, B/20,000 C/10,000

○ 주 최 : 대전문화예술의전당

○ 출 연 : Barbara Bonney (Sop), Fiona Campbell (Ms), Alisdair Hogarth(Pf)

  

매력적인 은빛 목소리, 이 시대 최고의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 리사이틀

 

명료하고 찬란한 음색으로 오페라부터 가곡에 이르기까지 두루 두루 뛰어난 해석을 자랑하고 있는 소프라노 바바라 보니가 6년 만에 내한공연을 갖는다.

 

바바라 보니는 최고의 리사이틀 연주자, 콘서트 협연자, 그리고 모차르트와 슈트라우스 오페라 전문 가수로서 명실공히 이 시대 최고의 리릭 소프라노로 인정받고 있다. 가곡에 대한 그녀의 특별한 애정은 그녀가 말콤 마티노와 함께 녹음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가곡 음반을 ‘우리가 진정으로 기다려왔던 슈투라우스 음반’ (BBC Music Magazine)으로 극찬하게 하였다.

 

이번 내한공연에서 바바라 보니는 2009년 호세카레라스와 함께 내한한 메조소프라노 피오나 캠벨(Fiona Campbell)과 함께 모차르트의 오페라 <코지 판 뚜떼>와 <피가로의 결혼> 중 듀엣 아리아를 일부 소개하고 나머지 무대에서는 그녀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가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영국출신의 젊은 피아니스트인 알리스데어 호가스 (Alisdair Hogarth)가 이들의 반주자로 합류한다. 

○ 프로그램 : 오페라 아리아 및 그리그, 스트라우스의 가곡

W.A. Mozart

"Oh guarda sorella" from Opera <Cosi fan tutte> (Duet)

- “여기 좀 보세요, 나의 자매여...” _ 오페라 <코지 판 뚜떼> 중

"Porgi amor" from Opera <Nozze di Figaro>

- “사랑을 주소서..” _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Non so piu" from Opera <Nozze di Figaro>

- “어찌하면 좋아, 이 내 마음..” _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Voi che sapete" from Opera<Nozze di Figaro>

- “그대여 아는가, 사랑이 무엇인지..” _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Prendero quell brunettino" from Opera <Cosi fan tutte> (Duet)

- “난 저 건장한 청년이 좋아요..” _ 오페라 <코지 판 뚜떼> 중

 

F. Mendelssohn

6 songs for 2 voices and piano, op. 63 6개의 이중창 (Duet)

- Ich wollt meine Lieb' ergösse sich op. 63-1나는 나의 사랑을 털어놓고 싶습니다.

- Abschiedslied der Zugvögel op.63-2철새들의 이별노래

- Gruss op. 63-3 인사

- Herbstlied op.63-4 가을노래

- Volkslied op.63-5민요

- Maiglöckchen und die Blümelein op.63-6은방울꽃의 노래  

Intermission

 

E. Grieg

4 Songs4개의 노래

Fra Monte Pincio몬테 핀치오 산에서

Solveig's Sang솔베이지의 노래

En Svane백조

Våren마지막 봄

 

R. Strauss

Die heilgen drei Könige aus Morgenland동방박사 세 사람

Ich wollt ein Sträusslein binden나는 작은 꽃다발 하나를 묶으려 했네

Das Rosenband장미화관

Ruhe meine Seele쉬어라, 나의 영혼아

Cäcilie세실리 

 

바바라 보니 (Barbara Bonney_ Soprano)

 

바바라 보니는 최고의 리사이틀 연주자, 콘서트 협연자, 그리고 모차르트와 슈트라우스 오페라 전문 가수로서 명실공히 이시대 최고의 리릭 소프라노로 인정받고 있다.

가곡 연주자로서 그녀는 명료하고, 찬란한 음성 뛰어난 해석력으로 바로크에서 20세기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곡들을 소화하고 있는데, 그녀의 리사이틀 프로그램은 그 구성에서 보여지듯 매우 사려 깊고 치밀한 그녀의 음악에의 집념을 보여주고 있다.

 

멘젤스죤, 클라라슈만, 벤자민 브리튼등 약간은 덜 알려진 성악곡에서 슈베르트 볼트 등 우리에게 친숙한 가곡에 이르기까지 그녀가 소화하는 성악곡의 범주는 실로 그 깊이와 넓이를 가늠하기 힘들 정도이다. 이러한 그녀의 음악에의 호기심과 흥미를 반증하듯, 이미 70여장 이상의 음반을 Decca, DGTELDEC, EMI 등의 주요 음반사 등을 통해 출시하였다.

 

1996년 데카레이블과 전속계약을 맺은 보니는 리사이틀 음반, 오페라, 음반 등을 녹음 하였는데, 특히 말콤 마티노와 녹음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가곡 음반은 '우리가 진정으로 기다려왔던 슈트라우스 음반(BBC MSIC MAGAZINE)'라는 평을 들었다. 

피오나 캠벨 (Fiona Campbell_ Mezzo Soprano)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호주 출신의 메조 소프라노 피오나 캠벨은 호주 챔버 오케스트라, 호주 브란덴부르크 오케스트라, 호주 앙상블, 호주 스트링 콰르텟, 브로드스키 콰르텟, 도쿄 필하모닉, 프라하 챔버 오케스트라, 오데사 필하모닉, 홍콩 필하모닉, Opera Australia, Glyndebourne Festival Opera, West Australian Opera 등과 함께 연주 해 왔다. 피오나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케루비노, ‘에프게니 오네긴’의 올가, ‘헨젤과 그레텔’의 헨젤, ‘코지 판 뚜떼’의 도라벨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로지나 등을 맡아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피오나는 ABC 방송국과 여러차례 리사이틀 방송을 녹음한 바 있으며, 그 밖에 초기 프랑스 칸타타와 모차르트의 ‘이도메네오’ 등의 음반 작업에 참여했으며 호세 카레라스, 바바라 보니와 함께 모차르트의 ‘레퀴엠’을 녹음하기도 하였다.

2009년 피오나는 호주와 한국에서 테너 호세 카레라스와 함께 연주 한 바 있고, 호주 브란덴부르크 오케스트라와는 Pinchgut Opera에서 Cavalli 의 L'Ormindo를 공연하였다. 2010년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인 바바라 보니와의 듀엣 연주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알리스데어 호가스 (Alisdair Hogarth)

 

피아니스트 알리스데어 호가스는 다재다능한 피아니스트이자 반주자이다. 솔리스트로서의 그의 첫 데뷔는 1996년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가진 런던 필하모닉과의 협연이었다. (당시의 연주는 클래식 FM으로 방송되기도 하였다.) 이 후 많은 오케스트라들과 협연을 가졌으며 헝가리와 체코를 포함한 많은 투어 연주를 하였다. 또한 그는 BBC TV, BBC Radio 3, Classic FM, New Zealand Concert FM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그는 최근 퀸 엘리자베스 홀, 위그모어 홀, 브리지워터 홀과 필하모닉 홀 등에서 여러 차례 연주회를 가진 바 있다.

 

반주자로서 알리스데어는 젊은 프로 성악가들의 그룹인 ‘The Prince Consort'를 결성하여 현재 영국에서 주목받는 성악 앙상블로 만드는데 힘쓰고 있으며, Sir Thomas Allen, Rosemary Joshua, Lillian Watson, Donald Maxwell 등의 성악가들과 작업해 오고 있다. 또한 그와 동년배인 젊은 성악가들, Anna Leese, Jennifer Johnston, Andrew Staples 등과는 정기적으로 연주하기도 한다.

 

가장 최근에 알리스데어는 영화 감독이자 제작자인 마틴 스코르세지가 제작한 영화 ‘젊은 빅토리아’ (The Young Victoria)에 출연하였다. 이는 그의 두 번째 영화 출연으로 그 전작은 키아라 나이틀리와 랄프 파인즈가 함께 출연한 ‘공작부인’(The Duchess)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