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이고 건전한 청소년프로그램 선정한다!
상태바
창조적이고 건전한 청소년프로그램 선정한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2.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청소년 사업 공모, 14개 단체 14개 프로그램 선정

대전시는(시장 박성효) 청소년의 창조적인 문화 참여 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화된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 법인 단체의 균형 있는 육성발전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10년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최종 선정했다. 

대전시는 청소년약물남용예방사업 등 12개 청소년사업에 대해 공모결과 23개 단체에서 제출한 33개 프로그램을 학계, 청소년관련 분야 전문가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그램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4개 단체의 14개 프로그램을 선정 했다.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지원' 사업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중 청소년 전문단체의 노하우를 빌려 창의적이면서도, 시대 조류에 어울리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개발, 청소년의 참여활성화, 청소년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지원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2억4천5백만원이 지원된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중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으로는
- 극기체험프로그램 ▲대전사랑 하천 50리 걷기 ▲산악자전거 강습회
- 청소년문화존 사업 ▲청춘지ZONE ▲It's You
- 청소년프로그램 사업은 ▲숨을 트고, 연을 맺고, 움직이자 ▲듣고 보도 못한 JOB
-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은 ▲아시아 청소년의 우정(중국) ▲대전 자매도시 청소년교류(베트남 빈증성) 등이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장차 미래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건전하고 창의적이며 다양한 전문화된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관련 단체들이 각 사업 일정에 따라 수준 있고 내실 있는 청소년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