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9회 아리따운 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제9회 아리따운 나눔’ 행사 실시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5.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따운 나눔으로 세상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 8회 아리따움 나눔 봉사활동 모습.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5월부터 6월달까지 임직원 봉사 활동 행사인 ‘제9회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운 나눔’을 실시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운 나눔’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행사로 매년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시행된다.

2006년부터 실시되어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152개 시설에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111명이 맞춤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450여 개 시설에 약 15억여 원 상당의 사랑의 물품(화장품, 생활용품, 녹차 등)을 사회 복지공동 모금회에 전달하여 시설에 전달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꾸준히 기탁을 진행해 왔으며, 여성가장 자립지원 프로그램인 'Beautiful Life' 사업에 기부되어 소외된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눔을 위한 파트너십을 본격화하였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운 나눔’은 단순한 봉사 활동이 아닌 각 팀별로 봉사할 시설(기관)을 사전에 정하고, 시설과의 협의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봉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도 각 팀들은 사전 협의에 따라 청소, 세탁 등의 환경정리, 도배, 화단관리 등의 시설 보수, 목욕, 식사 보조, 야외 나들이, 레크리에이션 등의 생활자를 위한 활동 등을 실시한다.

또한 피부 마사지,유아마사지,핸드마사지 등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장기를 살린 재능나눔 봉사도 실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의 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운 나눔’ 행사에 드는 비용과 교통비, 물품 등을 회사에서 전액 지원하고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나눔활동 UCC 공모전’과 ‘나눔 실수 열전’을 개최하고 우수 봉사자 및 봉사팀도 선정하여 표창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행사와 더불어 방문판매 경로의 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가 주체가 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행사인 ‘2010년 방판 나눔데이’도 20일 실시할 예정이다.

상하반기에 각각 한 차례씩 시행될 ‘2010년 방판 나눔데이’에서는 봉사 활동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아모레 카운셀러를 모집하고, 이들이 활동을 펼치길 희망하는 시설에서 원활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슴 따뜻한 사례를 서로 나누기 위한 수기 공모전도 함께 개최하여 우수 봉사자를 표창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