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주택, 김포한강 뉴스테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금성백조주택, 김포한강 뉴스테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6.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금성백조주택이 9일, LH에서 공모한 김포한강 Ab-04BL 뉴스테이 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뉴스테이는 민간 아파트 브랜드가 참여하여 주택의 수준과 품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거주기간과 임대료로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도입한 기업형 임대주택이다.

정부가 지난 1월 발표한 뉴스테이(기업형 입대주택) 사업 1차 공모지(화성동탄2, 김포한강, 위례신도시) 중 금성백조주택은 김포한강에 단독으로 도전장을 냈다.

김포한강 Ab-04BL은 대지면적 96,205㎡, 연면적 262,501㎡, 견폐율 15.38%, 용적률 199.72%로 녹지율은 48.89%며, 세대별 구성은 전용면적 70A㎡ 248세대, 77A/B/C㎡ 726세대, 84A/B/C㎡ 796세대로 총 1,770세대 규모다. 임대기간은 8년으로 임대종료 후 분양으로 전환 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젊은 2~3인 가구의 구성원들이 많을 것으로 예측하며 가구 구성원들이 다채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단지를 계획하였다. 도시적 차원의 경관을 창출하는 다양한 입면 및 텐트구조의 스카이 라인을 설계하였고 일반 분양아파트 수준의 평면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녹지 및 수공간 등 풍성한 옥외공간을 계획하였으며 원지형을 이용한 데크설계로 보차동선 분리 및 쾌적한 지하공간을 창출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커뮤니티 가로를 구성하고 충분한 면적의 다양한 시설 제공 및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파트 브랜드BI는 김포한강 예미지를 사용할 예정이다.

금성백조 김포한강 예미지는 보육·교육 특화단지로 고품질의 주거평면과 최고수준의 조경, 자녀교육 콘텐츠, 영유아·어린이 돌봄센터, 공동육아, 작은도서관 등 마을공동체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예미지만의 특화설계로 틈새공간을 활용한 수납강화, 알파룸 등의 혁신적인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며 조망 특화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여 주변단지와의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대단지인만큼 중요한 임대관리 운영에서도 입주민들을 생활 편의를 극대화하고 전문적인 효율적이고 임대관리운영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주택사업본부 임재득 본부장은 "그 동안 주택분야에서 쌓아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스테이의 공급 목적에 맞는 최상의 품질, 최고의 건설서비스 제공하겠다."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에 진출하게 되어 기대감이 크고, 기존의 예미지가 추구해 왔던 주거철학에 부합되는 명품 주택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