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스마트 위택스 홍보
상태바
천안시, 스마트 위택스 홍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2.15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는 12월 자동차세 정기분 납부기간을 맞아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지방세입 관련 납부편의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위택스(https://www.wetax.go.kr) 및 스마트 위택스(스마트폰: 안드로이드, IOS)’ 이용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2014년 1월부터 기존 지방세 신고·납부에서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하나의 납부매체로 납부할 수 있는 새로운 체계를 완성하고,

올해 1월부터 상·하수도, 주정차위반과태료 등 위택스 납부서비스를 추가하고 7월부터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 위택스’까지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위택스 및 스마트 위택스는 지방세는 물론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 과태료, 교통유발부담금, 건설인허가 3종 조회·납부 서비스 등 지방세외수입을 언제 어디서나 한번에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스마트위택스’는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고 금융기관 공인인증서를 적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2월 자동차세 납부의 달을 맞아 스마트 위택스를 이용하여 납부해 주시고, 지방세뿐만 아니라 각종 세외수입 납부에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14만7017건 243억300백만원을 부과하고 16일부터 31일까지 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1일부터는 지방세와 세외수입 인터넷 납부 마감시간을 현재 밤 10시에서 밤 11시30분으로 한시간 반 연장하며, 납부 마감시간이 연장되는 사이트는 인터넷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지로, 위택스, 스마트위택스, 이택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