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국가대표선발 한국와인소믈리에경기대회 대전유치 확정
상태바
2011 국가대표선발 한국와인소믈리에경기대회 대전유치 확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10.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아시아․오세아니아 대회 및 국제소믈리에협회 총회 유치추진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는 5일, 2011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한국국가대표 선발 한국와인소믈리에경기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2년 아시아․오세아니아 와인소믈리에대회도 유치하여 대전을 와인과 전통주의 식문화 및 유통메카로 육성하고 세계에 널리 알림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내년도에 개최하는 국가대표선발 와인소믈리에 경기대회는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는 대회로 1, 2차 예선과 본선으로 치루어지며 국가대표, 아마추어, 대학생 각 부문별 5명을 최종 선정하는 와인소믈리에 경기대회와 대전시민 소믈리에 경기대회 개최, 와인․전통주 시음 및 전시, 전통주 품평회 등 와인과 전통주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다.

유치추진하고 있는 2012년 제2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국제소믈리에협회(ASI) 총회는 전세계 25개국 와인 및 소믈리에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여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총회를 개최하게 되며 부대행사로 한국 전통주 및 전통음식 투어도 제안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이를 위해 다음달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유럽지역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ASI총회 시,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대회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키로 했다.

한편 대전시 관계자는, ‘2011년 국가대표 선발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2012년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개최하여 한국음식과 전통주를 세계에 알리는데 대전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대전관광 및 경제활성화의 한 축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MBS

국제소믈리에협회 (ASI : The 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
국제소믈리에협회는 전세계적인 와인 전문 공인기관이며 비영리단체이다. 1969년 설립되어 현재 44개국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적인 소믈리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부는 일본 동경에 있으며 세계 최정상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경기대회 조직을 갖추고 매3년마다 The World Best Sommelier 경기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KISA : Korea International Sommellerie Association)
학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국제소믈리에협회의 한국을 대표하는 단체로 1997년 7월에 정식으로 가입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하국의 소믈리에 자질향상과 전통주 및 와인문화 정착과 향상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와인과 전통주의 교육 연수, 국제교류, 소믈리에 경기대회 개최, 국가공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제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서울 송파구에 본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