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단일공 복강경 3000례 돌파
상태바
대전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단일공 복강경 3000례 돌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2.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박재만 신부) 대장항문외과 이상철 교수팀(이상철 과장, 최병조 교수, 정원준 교수)이 단일공법 복강경 수술 3000례를 달성했다.

대전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이 교수팀은 지난 2008년부터 대장암, 직장암, 신장이식에서의 공여자 신적출술, 충수염, 서혜부 및 복벽 탈장 수술 등에 단일공법 복강경 수술을 적용해, 최근 3000례를 넘었다.

단일공 복강경 수술은 3∼5개의 구멍을 뚫는 기존의 복강경 수술에서 진일보한 수술법으로 배꼽에 단 한 개의 최소맞춤식 절개로 수술을 시행, 수술의 내용이나 범위는 기존 수술과 같지만 환자의 부담이 감소하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절개부위가 적은 만큼 복벽의 복막손상이 적어 수술 후 환자의 통증과 감염이 적고 회복이 빨라 환자 만족도가 높다.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미용적 우수성 또한 탁월하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이상철 교수(사진)는 “이 수술의 장점은 겉으로 보이는 작은 흉터, 즉 미용적인 부분도 크지만 사실은 최소침습적인 면과 복강에 접근하는 방식, 그리고 수술을 운용하는데 있어 연관된 다양한 장점들이 있다”며 “우리 병원 대장항문외과는 수술의 99% 이상을 개복수술로의 전환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심달도면에서 최고임을 자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