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기계공학부 아이디어 잔치 화산제 개최
상태바
한밭대, 기계공학부 아이디어 잔치 화산제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10.3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 기계공학부는 지난 10월 28일 기계공학부 건물(6동)앞 광장에서 졸업동문 초청 졸업작품전시회인 화산제를 개최했다.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 기계공학부는 지난 10월 28일 기계공학부 건물(6동)앞 광장에서 졸업동문 초청 졸업작품전시회인 화산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기계공학부 학생들이 학부과정에서 배우고 익힌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제작한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 친환경 비누 제조기 등 30여점을 전시했다.

아울러 취업 홍보를 위하여 산업체 중진으로 활동하는 100여명의 동문을 초청하여 취업진로 모색의 기회도 가졌다.

전시회에서 눈길을 끄는 작품은 「친환경 비누 제조기」이다. 이 작품은 정부의 녹색성장정책에 부합하는 작품으로서 유수처리기의 기본원리(비중차)를 이용하여 식당 및 공장에서 버려지는 유류(油類)를 최소화하여 하천 및 토양의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작품이다.

개그맨 이봉원이 “창의적인 발상법과 현장경험 전수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또 하나의 작품은 「자동 컵 세척 냉·온수기」로서 전해 살균 방식으로 세척수의 살균효과를 증대하고, 초음파를 이용하여 컵표면 이물질 제거효과 증대 시킨 작품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기계공학부는 매년 공대 학생들이 소홀하기 쉬운 기술과 아이디어의 창조, 보호 및 활용에 관한 체계를 습득할 목적으로 개최하는 작품전시회이다. 이 전시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신기술 개발 동향과 제품의 상업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주요행사는 개그맨 이봉원을 초청하여 “ 창의적인 발상법과 현장경험 전수법” 과 e-manufacturing을 위한 CAD/CAM 모델링 및 가공공모전 출품작품 전시회도 함께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