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커피바리스타 자격검정시험 합격
상태바
대전교육청, 커피바리스타 자격검정시험 합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2.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를 극복하고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는 첫걸음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혜광학교(교장 박영춘) 전공과 바리스타반 학생들이 지난 2015년 12월에 실시한 커피바리스타검정시험에 응시,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대전혜광학교는 장애학생의 직업훈련과 취업을 위해 2년 과정의 전공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커피바리스타 양성을 위해 전공과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합격생들은 학교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여 바리스타의 꿈을 키워온 결과 사단법인 한국능력교육개발원 한국커피자격검정평가원에서 주최하는 제67회 커피바리스타2급 검정시험에 1학년 3명, 2학년 1명이 응시하여 합격함으로써, 기존에 자격을 소지한 다른 학생들과 더불어 7명 전원 합격의 성과를 얻게 되었다.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앞으로 학교 내에 위치한 ‘카페뜰’에서 실무를 배우고 현장감을 익혀 장애를 극복하고 바리스타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대전혜광학교 김동우(전공과정 1학년) 학생은 합격소식을 듣고 “열심히 연습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쁩니다. 앞으로 더 멋있는 바리스타가 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또한, 이들을 지도한 최우혁 교사는 “바리스타 실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발전하는 모습에 교사로서 큰 보람을 느꼈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라는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였지만 이것을 시작이라고 여기고 앞으로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향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