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한민국청소년 영화제 27일 개막
상태바
제10회 대한민국청소년 영화제 27일 개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11.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15편 접수 125편 본선 진출,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 영화제로 자리매김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가 대전문화산업진흥원, 대전CT센터, 시너스 대전점, 서대전역, 대전역에서 오는 11월 27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 영화제로 자리매김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대한민국, 우리가 희망(Korea, We are hope!)”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는 11월 25일 오후 5시 엑스포과학공원 컨벤션센터에서 영화인, 영화제 홍보대사,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한자리에 모시고 개막식을 갖는다.

이날 장항선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장인 장항선씨가 환영사를, 동 영화제 홍보대사인 김정민, 박효준, 지성원, 박지헌씨가 무대인사를 하고. 메이드 인(maid -in) 대전 영화인 ‘해결사’ 감독 권혁재씨가 함께하는 자리여서 영화제가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되며 식전공연행사로는 현대무용, 무술공연, 초청가수 박지헌씨의 공연이 펼쳐진다.

영화제에서는 청소년,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체험하고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청소년 작품 상영을 통해 국내외 영상인재들의 영화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제에 출품된 작품 공모는 지난 7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315편이 접수되어 영화계, 학계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이중 125편이 본선에 진출하여 열띤 경합을 펼치게 된다. 본선진출 작품은 오는 11월 27일까지 진흥원 시사실과 서대전역, 대전역 거리 야외 특별상영관에서 무료로 상영되어 청소년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관람 할 수 있다.

심사위원장 백인환 교수(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과 교수)는 “청소년 영화제를 통하여 기대하는 것은 거칠지만 때묻지 않은 젊음의 발언으로, 청소년들의 생각과 아픔을 얼마나 반영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야 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제작수준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여 향후 영상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 청소년 영화제의 본선진출 작품은 중․고등부에서는 탄탄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동시에 기성세대의 가치관이 많이 발견 되었으며, 대학부는 전체적으로 우수한 질적 수준을 갖춘 가운데 특히 몇몇 작품은 사건을 전개하고 극적 긴장감을 증축하는데 있어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 주어 이번 영화제를 통틀어 가장 값진 수확중의 하나라고 평가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서는 영화 상영과 아울러, 다큐멘터리 감독 마스터클래스, 영화치료강좌, UCC제작체험관, 공주영상대학 대학방송제, 한국방송자료 전시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시상식은 오는 27일 오후 3시 진흥원 3층 시사실에서 열리며 이날 분야별 개인상 및 단체상 수상작품 시상식과 함께 파란닷컴과 팅글의 후원으로 네티즌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인기상을 가리게 되는 네티즌 인기상도 함께 수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