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국제교류원, ‘2016 하계 글로벌인사이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전대 국제교류원, ‘2016 하계 글로벌인사이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이요섭 기자
  • 승인 2016.03.29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요섭 기자]

대전대(총장 임용철) 국제교류원(원장 심우찬 교수)은 재학생의 국제화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2016 하계 글로벌인사이트 프로그램’ 참가자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재학생의 글로벌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세계 주요 국가의 문화 체험 및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인사이트는 오는 7월부터 약 3주간의 일정으로 미국 및 영국, 중국 등 총 8개국 11개 대학으로 파견을 가게 된다.

지난 2011년 처음 실시된 글로벌인사이트는 짧은 기간의 어학연수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집은 매년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진행이 되며 이번 하계 프로그램의 경우 지원자에 한하여 내달 12일 면접을 통해 총 127여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대는 학생들이 단순히 어학연수의 목적으로만 남지 않도록 하기 위해 파견을 통해 느꼈던 생각이나 경험, 추억 등에 대한 발표시간을 갖는 ‘글로벌인사이트 보고회’를 갖고 팀별 프레젠테이션과 심사를 통해 시상식도 가지게 될 예정이다.

이에 지난 25일에는 지난 2015년 동계 글로벌인사이트 참여학생 총 85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인사이트 보고회를 가졌으며 내달 1일까지 교내 30주년기념관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가지게 된다.

국제교류원 관계자는 “글로벌인사이트는 단기 어학연수라고 할 수 있지만 학생들이 외국의 문화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 중에 있어 만족도는 아주 높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하여 자신의 품격을 상승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