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 한국콜마(주)와 산학협력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 한국콜마(주)와 산학협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4.06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콜마(주) 생명과학연구소(연구소장 조용백전무)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는 한국콜마(주) 생명과학연구소에서 바이오산업발전과 현장맞춤형 전문기술인력의 공급을 목적으로 6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용백 연구소장전무는 “자사의 주력사업 중 하나인 의약품 개발 및 생산 토털 서비스 분야에 적합한 맞춤형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히 바이오캠퍼스의 플래그십 학과인 바이오품질관리과와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우수한 전문인력 확보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배섭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바이오분야 기업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콜마(주)는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R&D 전문 제조업체로 작년에 사상 첫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으며, 생명과학연구소는 독자적인 리드캡(LIDCAPS)기술을 바탕으로 제네릭의약품 개발, 신약과 개량신약 연구, 약물전달시스템 개발 및 바이오나노기술이 집약된 융합기술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등 의약품 개발 및 생산 토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바이오품질관리과는 2016년 2월 졸업생 30명 중 29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2016년 3월 31일자 고용보험 가입 기준), 취업자 대부분이 대기업 혹은 상장회사로 취업하여 취업의 질 또한 매우 우수하다.

바이오품질관리과 전형식교수는, “다른 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취업연계 맞춤교육훈련 프로그램이야말로 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취업처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과 대학의 직무 불일치를 해소하여 산업체의 만족도도 제고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제도”라고 말했다.

한국콜마(주) 생명과학연구소와 바이오품질관리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취업과 연계한 맞춤교육의 세부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