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대학생홍보단, 나눔문화확산 플래시몹실시
상태바
초록우산대학생홍보단, 나눔문화확산 플래시몹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이 땅에 버려지기 위해 태어난 아이는 없습니다 한번 부모에게서 버려진 아이들이 두 번 다시 버려지지 않도록 아이들의 두 번째 부모가 되어주세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함영신)는 11~12일 양일에 걸쳐 국립중앙과학관 일대에서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원 및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플래시몹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플래시몹은 태어나자마자 차가운 공중화장실 쓰레기통 지하철 물품보관함 등에 버려지는  무연고 아동들의 현실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이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상이 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제6기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이 직접 기획 진행한 플래시몹에는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원의 지인들도 함께 동참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였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SNS를 활용한 영상 공유 및 이벤트를 부가적으로 진행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나눔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제6기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 신유림 회장(여/우송대학교 사회복지아동학부 사회복지전공 4학년)은 한 해 300명 이상의 아이들이 따뜻한 엄마품 대신 차가운 길바닥에서 발견되고 있다.

세상에 한번 버려진 아이들이 두 번 버려지지 않도록 많은 시민들이 품어주셨으면 좋겠다 특히 이번 플래시몹 활동과 온라인 이벤트는 아이들의 현실을 알리는 데에 목적이 있으므로 많은 분들에게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6기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은 지난 3월 발족 지역 대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국내․외 빈곤아동의 현실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진행하는 나눔의 징검다리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무연고 아동 지원을 위한 세상이 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 후원 및 일시 후원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며 후원 신청 시 베이비키트를 제공받아 직접 만든 모자 속싸개 턱받이 딸랑이 인형 등을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캠페인에 함께 할 개인 단체 기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042) 477-40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