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확보 총력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확보 총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학교생활기록부에는 각종 공인어학시험, 교외 경시대회, 교내․외 인증시험 등의 참여 사실, 모의고사나 전국 연합학력평가 또는 관련 교내 수상실적과 같은 성적, 교외상, 논문 등재나 도서출간, 발명 특허 내용, 해외 봉사활동실적 등을 기재할 수 없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 암시 내용도 기재할 수 없게 됐다.

이는 학교에서 수행하는 각종 교육활동의 이수상황을 종합적으로 기재하는 학교생활기록부가 상급학교 진학의 중요한 전형 요소로서 활용되는데 필요한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이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 학교생활기록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주요 변경 내용과 유의사항을 안내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3일부터 이틀 간 초․중․고 학교급별로 실시한 2016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에서 올해 변경 사항인 공정성 제고를 위한 기재 불가 사항 추가 전출입에 따른 학적 공백 최소화 학교교육활동 내 수행평가 확대 중학교 자유학기 활동의 항목별 기재 고등학교 국가직무능력표준 이수상황 기재 정규교육과정 편성으로 국한된 고교-대학 연계 심화 과정(UP) 입력 등을 전달했다.

UP(University-level Program)  대학이 개설한 대학 수준 교육과정을 고교생이 대학에서 미리 이수하고, 진학 후 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이로써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들이 2016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주요 변경 내용과 유의사항을 파악하고 사례 중심의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업무 추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에 대한 단위학교 현장 교사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지원 및 컨설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